보스코뉴스피드

아이폰 애플 케어 가격

boscolee 2021. 4. 2. 16:26
반응형

아이폰애플케어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 없이 돌아온 보스코입니다-!
언젠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유용한 재테크 정보를 열심히 작성하기도 하고,
이런 저런 맛집들을 제 나름의 까다로운 입 맛 기준대로 리뷰를 남겨보기도 하고,
내돈 또는 회돈으로 사본 제품에 대한 제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기도 하고,
제 스스로를 위해 솔직한 심정을 담은 소비일기도 작성하고 있는 제 블로그 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끄쩍여보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까지!!!!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요!!!!!!! 두구두굳구두구두구두구
" 아이폰애플케어 " 입니다!!!

 

이번에 부모님 휴대폰 정보를 알아보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생각보다 아이폰 애플케어를 제가 항상 저는 쫄보 입장이라,
매번 신청을 하고는 했었는데요, 사실 정작 신청한 입장으로서
저 역시 내용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터라, 이번에 한번 아주 딥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이러한 정보들은 싸이트 위주로
먼저 주의깊게 살펴 본 뒤 그다음 검색을 통하여
정말 아이폰케어의 범위나 실제 이용 후기에 대해 살펴보는것이
효율적인데요, 이번에도 싸이트를 통해 먼저 전체적인 정의를 살펴보았습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아이폰케어는 대부분의 애플 하드웨어에는 1년 제한보증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이 되고
추가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입하면 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찾아보았는데요,
아이폰애플케어 플러스는 최대 2년간 우선간 ~~~~삐리리리리리
등등을 제공하며 여기서 포인트이네요,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포함.
우발적인 소상의 경우, 화면 손상은 건당 40,000원
기타 손상은 건당 12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즉 100% 무상수리는 아니라는 얘기이네요.

다음으로는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그렇다면 기기에 따라
아이폰 애플 케어 가격은 상이하겠지만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였습니다.
네 보시는거와 같이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SE의 경우 98,000원
그리고 현재 가장 최신 핸드폰인 아이폰12의 경우
179,000원 이었습니다. 고가의 제품일수록 아이폰 애플케어 가격은
마찬가지로 비싸진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현재 저는 애플 워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어디까지 포함이 되나, 알아보니,
그밖에 애플워치 에르메스 에디션이 당연히 아니기 때문에
80,000원이라는 자기 부담금이 존재하고 있군요.

사실 아이폰애플케어 가격이 어떻게 보면 저렴하다고 느껴질 수는 없으나,
사실상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하기싫어하는 경우
(사설업체에서 수리할 경우 나중에 되팔 때 제값을 받지 못합니다)
무조건 애플 정식 수리센터에 맡겨야하는데 뭐 다들 아시다시피
수리 금액은 당연히 사악합니다. 고로 저는 
해당 아이폰 애플 케어 가격이 꽤나 있음에도 계속해서 꾸준히
이용을 해야할 듯 싶습니다. 더불어 통신사마다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수리비에 보태는? (차감하는?) 저는 일전에 이 방법으로,
어느정도 저렴하게 이용했던 기억이 있었던지라,
이 방법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폰 애플 케어와 케어플러스는
동일한 말이며, 저 역시 무슨 애플케어가 있고 그다음 따로 플러스가
있는 줄 알았으나, 기본적으로 구매 후 적용되는 것을 애플케어.
그리고 따로 보험? 개념으로 구매를 하여 보호하는 것을 애플 케어 플러스
라고 칭하고 있었네요. 애플을 초기 3부터 이용했는데,
이제서야 껄껄껄..... 그저 웃지요~


반응형

'보스코뉴스피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노트 비교  (19) 2021.04.06
구글 키워드 플래너  (13) 2021.04.04
김구라의 티키타카  (3) 2021.04.02
비트코인?  (18) 2021.03.16
도지코인  (11) 2021.03.02